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정명현)은 ‘13년도 하반기와 14년도 상반기 보건의료인국가시험 체험수기 공모전’ 심사결과를 지난달 31일(월) 국시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이번 체험수기 공모전은 지난 해 12월 19일부터 지난달 7일까지 접수된 응모작에 대한 내부심사를 거쳐, 총 15편의 수상작(최우수상 1편, 우수상 5편, 장려상 9편)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정왕섭씨(제19회 1급 응급구조사 국가시험 합격자)의 ‘다수가 NO할지라도 YES의 마인드로’가 차지했다.
우수상은 김윤미 (영양사), 박연지(치과위생사), 서영현(방사선사), 양승기(영양사), 지이슬(의무기록사)씨가 수상했다.
장려상에는 △김동은(방사선사) △김유진(의사) △김은진(간호사) △김은하(위생사) △김지혜(영양사) △명혜진 (간호사) △유진권(위생사) △이은수(간호사) △조민연(보건교육사 3급)씨가 이름을 올렸다.
시상식은 오는 11일(금) 오후 5시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작(6편)은 국시원 홈페이지에 격월(홀수달)로 발행되는 웹진「국시원소식」에 게재될 예정이다. 더불어 당선된 모든 작품에 대하여는 체험수기집을 제작해 국시원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국시원은 매년 보건의료인국가시험 응시자를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 국가시험 준비과정 등을 담은 체험수기집을 제작해 국가시험을 준비하는 예비응시자에게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