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과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분야 기업 최고경영인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과정이 열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정기택)은 오는 23일부터 7월 16일까지 12주간 매주 수요일(19:00〜21:00) 서울 세종 호텔에서 ‘제 2기 의료기기산업 최고경영자(CEO) 교육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과 산학계, 학계, 정부기관 출신의 저명한 강사진으로 구성이 돼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의료기기산업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의료기기산업 성장에 필요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의료기기산업 최고경영자(CEO) 교육과정’은 의료기기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고,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방향을 모색한다. 또 이를 위한 전략과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총 22개 주제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국내외 시장 ‧제도에 관한 최신 정보(허가‧보험‧유통, 투자, R&D 등)와 유관 정책 등에 대해 전문지식, 현장경험, 실무능력을 두루 겸비한 강사진의 전문적인 강의로 진행된다. 이후 강의 내용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토론식 수업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제 1기 의료기기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이수자와의 만남의 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진흥원 의료기기산업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미래융합산업인 의료기기산업의 기반을 조성하고, 산‧학‧관 전문가들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하여 구체적인 사업전략 수립과 투자 방안을 모색하는 등 기업 최고경영자 및 의료기관 경영인에게 필수적인 교육과정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