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료정보학회(이사장 이영성, 이하 의료정보학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인력개발원)과 지난 7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에서 양 기관의 의료정보분야의 연구 정보 교류 및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주 협약 내용은 ▲정밀의료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수행 ▲의료정보분야 인재 양성 관련 정책 개발 및 조사, 연구 ▲의료정보분야 교육체계 구축, 교육품질 향상 등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지원이며, 양 기관은 의료정보분야 교육 협력 및 분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협력을 하기로 합의했다.
이영성 의료정보학회 이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의료정보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개발 및 정책 수립 등을 수행함에 있어 양 기관의 협력적 관계를 굳건히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는 의료정보학회 박현애 회장, 이영성 이사장, 이재호 차기이사장을 비롯해 공현중 이사, 신수용 이사, 이계화 이사, 한현욱 이사, 이상헌 연구소장이 참석했고, 인력개발원은 허선 원장, 박광택 본부장, 오현복 단장, 임희철 과장 등이 참석했다.
대한의료정보학회는 정보화 사회로 지향하자는 사회적인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1987년 창립되었으며, 의료정보 분야 학술 및 산업적 성장을 주도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