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Generative AI) 시대가 도래해 제약(신약),의료(헬스케어) 및 소재 산업도 활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AI가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11월 28일에 ‘생성형 AI 기반 신약·의료(헬스케어) 및 소재 분야 활용과 적용사례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금번 세미나는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는 제약(신약), 의료(헬스케어) 및 소재 분야 생성형 AI 기술의 현주소와 미래는 어디쯤일까? 라는 질문에 대해 답하고자 마련됐다.
생성형 AI 의료·헬스케어 분야 활용 및 적용사례를 시작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국내외 신약개발 동향을 비롯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국내외 의료기술 동향과 미래 의과학 기술 전망뿐만 아니라 AI 기반 소재 개발 가속화를 위한 디지털 데이터 플랫폼 활용 및 적용사례에 이르기까지의 제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된다.
이날 세미나 주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국내외 의료기술 동향과 미래 의과학 기술전망 ▲생성형 AI를 활용한 국내외 신약개발 동향 ▲생성형 AI 의료ㆍ헬스케어 분야 활용 및 적용사례 ▲AI 기반 소재개발 가속화를 위한 디지털 데이터 플랫폼 활용 및 적용사례 ▲AI를 활용한 신약개발의 현재와 미래 ▲생성형 AI 기반 바이오ㆍ의료ㆍ헬스케어 연구의 개념과 응용방법들, 이를 활용한 연구개발 사례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