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빛안과병원은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본원 7층에서 ‘협우각 녹내장 환자의 백내장 수술’이란 주제로 ‘새빛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이 강의는 현 대한안과학회 회장이자 ‘백내장-녹내장 병용수술(combined surgery)이 가능한 녹내장 전문가인 새빛안과병원 백남호원장이 담당한다.
이 날 강의에서 백남호원장은 대학병원에서의30 여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협우각 녹내장의 증상과 치료, ‘눈 속의 방수 처리방법’ 등과 함께 녹내장 환자에서 백내장 수술 시 주의 해야 할 점을 공유할 예정이다. 대상은 지역 개원의 및 병원 의료진들이다.
새빛안과병원 박규홍 병원장은 “3월 초 녹내장 전문가인 백남호 원장의 합류로 인해 더욱 전문적인 진료가 가능하게 됐다. 이러한 장점을 지역 개원의들과 공유함으로써 양질의 진료를 실현, 환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이러한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 밖에 새빛안과병원은 올해 들어 “외래에서 접하게 되는 안성형질환의 이해”라는 주제로 ‘새빛아카데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러한 지역의료 성장을 위한 새빛아카데미는 연 8회 진행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원의 및 안과전문의들은 새빛안과병원(031-900-7766)으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