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내분비내과가 오는 15일 오전 9시 20분부터 오후 2시 40분까지 본관 4층 대강당에서 '제6회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내분비내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연수강좌는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내분비당뇨갑상선센터장 홍은경 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3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당뇨병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한림의대 손호영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내분비내과 문신제 교수의 '전(前) 당뇨병의 조기진단 및 관리'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내분비내과 정혜수 교수의 '합병증을 동반한 당뇨환자의 혈당관리' ▲차의과대 김수경 교수의 '노인당뇨병 환자의 관리' 순으로 강좌가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은 '새로운 가이드라인 적용이 필요한 기타 내분비질환'을 주제로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내분비내과 임성희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내분비내과 최윤미 교수의 '임신과 갑상선질환'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내분비내과 홍상모 교수의 '골감소증 환자의 치료' 순으로 강좌가 진행된다.
점심시간 이후 오후에 진행되는 세 번째 세션은 '개원가에서 내분비질환자 진료 시 필요한 정보'를 주제로 한림의대 김두만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한림의대 김민경 교수의 '내분비질환의 진단 및 치료 보험 기준 적용'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내분비내과 김윤정 교수의 '증상으로 살펴본 내분비적 질환의 접근(I 무월경, II 여성형유방)'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순환기내과 이선기 교수의 '경동맥초음파의 다양한 활용법' 순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사전 신청자들에 한해 선택 강좌로 진행되는 '경동맥초음파 Hands-on 과정'이 열린다.
홍은경 교수는 "이번 연수강좌는 개원가에서 흔히 마주칠 수 있는 당뇨를 포함한 내분비질환의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들을 중심으로 구성했다."며, "특히 올해에는 사전에 신청한 열 분을 대상으로 경동맥초음파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사전등록 마감일인 12일까지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홈페이지 (
http://dongtan.hallym.or.kr)에서 온라인 참가 등록을 할 수 있으며, 등록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wldms9436@hallym.or.kr) 또는 팩스(031-8086-2499)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연수강좌는 등록비 없이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에게는 무료 도시락과 대한의사협회 4점, 내과전문의 평생교육과 분과전문의 연수평점 4점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