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회장 강혜영)는 2025년 후기 학술대회(2025년 11월 28일(금),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제3공학관 대강당(C040호), 제2공학관 B039호(병행세션: 자유연제))와 연수교육(2025년 12월 1일(월)~3일(수), Zoom을 통한 실시간 화상 교육)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후기 학술대회에서는 보건의료기술을 둘러싼 시장과 제도의 변화를 이해하고, 가장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발전 방안을 도출하고자, 다양한 세션을 마련했다.
첫째, 국가예방접종사업 현황과 백신의 경제성평가 지침의 주요 내용을 소개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둘째, 경계영역 의료기술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사용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해당 주제로 기관세션을 운영하고, 셋째, 자유연제 세션을 통해 연구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근거 생성을 위한 과학적 연구방법론을 탐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비용-효과분석에서 표준 건강결과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질 보정수명(QALY)의 가치와 형평성에 대한 논의를 통해 최선의 정책 방안을 도출하고자 한다.
12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 동안 지속될 실시간 화상 연수교육에서는 의료기술의 전주기 관점에서 재정영향분석(이론/실습), 간접비교지침(이론/실습), 항암제 경제성평가에서의 Partitioned Survival Model (PSM) 이해와 실습, 네트워크 메타분석, 결합자료를 활용한 빅데이터 활용이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제공된다. 이 과정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최신의 지식을 습득하고 과정 참여자들이 이 분야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련 분야 최고 전문가들을 강사로 모시고 질적 양적으로 풍부한 연수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강혜영 회장은 “보건의료기술을 둘러싼 시장과 제도의 변화를 이해하고, 가장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발전 방안을 도출하고자, 다양한 세션을 마련하였다. 또한, 학회 회원들의 교육 수요를 반영한 최신의 연구방법론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연수 교육을 준비했다” 며 전기 학술대회와 연수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본 학술대회의 사전등록 기간은 2025년 11월 21일(금)까지이며, 연수교육은 2025년 11월 26일(수)까지 사전등록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프로그램과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