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보의협의회, 메디스태프와 보건사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10-23 12:48:09

공보의 제도개선 및 국내 보건의료 역량 강화 위해 데이터 기반 협력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회장 이성환, 이하 대공협)와 주식회사 메디스태프(대표 기동훈)는 국내 보건사업의 발전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정(MOU)을 19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정은 양 기관이 보건의료 분야의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공중보건의사 제도 개선과 국내 보건의료 역량 강화를 위한 데이터 기반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정의 주요 협력 분야는 △국내 보건사업 관련 설문조사 및 통계자료의 상호 공유를 통한 정책 기반 강화와 연구 역량 제고 △보건사업 홍보포스터 및 콘텐츠 공동 제작을 통한 인식 확산 △기타 보건사업 수행에 필요한 상호보완적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이번 협정을 통해 대공협은 전국 공중보건의사들이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실태와 의견을 보다 체계적으로 수집·분석할 수 있게 됐으며, 메디스태프는 보건정책 연구와 의료현장 개선에 실질적인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의료계 전체의 공익적 가치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성환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회장은 “의료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 협력은 향후 공중보건정책의 실효성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민간 의료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더 나은 지역보건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기동훈 메디스태프 대표 역시 “공중보건의사들의 경험과 의견은 의료현장 정책 설계에 매우 중요한 자료”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료 데이터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정을 계기로 보건의료정책 설문, 지역의료 통계, 공공보건 데이터 협력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의 만료일은 체결일로부터 1년이며, 별도의 종료 의사가 없을 경우 1년 단위로 자동 갱신된다.


노영희 기자 nyh2152@medifonews.com
< 저작권자 © Medifo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본 기사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메디포뉴스에 있습니다.

메디포뉴스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416 운기빌딩4층 (우편번호 :06224)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 00131, 발행연월일:2004.12.1, 등록연월일: 2005.11.11, 발행•편집인: 진 호, 청소년보호책임자: 김권식 Tel 대표번호.(02) 929-9966, Fax 02)929-4151, E-mail medifonews@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