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학교병원, 2025 고객감동 슬로건 선포

2025-01-10 12:29:57

‘HI! LIGHT HIGH CARE’ 최상의 진료는 밝은 인사로부터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이우인)이 지난 7일(화) 별관 강당 차우영홀에서 “‘HI! LIGHT HIGH CARE’ 최상의 진료는 밝은 인사로부터”라는 타이틀로 2025 고객감동 슬로건을 선포했다. 고객 감동의 출발선은 ‘밝은 인사’로부터 시작된다고 강조하면서 4가지 실천 다짐도 함께 공표했다.

슬로건 선포식의 1부는 실천다짐 공표, 슬로건송 발표, CS강사 및 환자경험코디 위촉의 순서로 진행됐다. 4가지 실천 다짐은 CARE의 알파벳 한글자씩에 의미를 담았으며 ‘▲C(Communicate) 항상 존중과 예의를 갖춰 소통하겠습니다 ▲A(Ask) 더 궁금하거나 필요한 사항은 없는지 확인하겠습니다 ▲R(Respond) 먼저 다가가 적극적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E(Encourage) 공감과 격려로 환자의 마음을 어루만지겠습니다’로 환자가 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표현했다.

실천 다짐 공표에 이어서는 ‘함께해요 밝은인사’를 주제로 만든 강동경희대학교병원 CS슬로건송을 발표하고, 선포식 전 미리 진행했던 슬로건송 쇼츠챌린지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했다. 병원의 다양한 부서에서 슬로건송에 맞춰 안무와 각색을 통해 제작한 쇼츠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슬로건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환자경험향상과 진료상담스킬 노하우를 교육하는 총 4명의 의사직 CS강사와 부서내 환자중심문화를 전파하고 환자경험향상 활동을 선도하는 총 85명의 환자경험코디 위촉식을 거행했다. 의사직 CS강사에게는 CS강사 뱃지를, 환자경험코디에는 전용 사원증 케이스를 수여하며 앞으로의 활약상을 독려했다.

선포식 2부 순서로는 지난 환자경험평가에서 전국 1위를 달성한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의 이장현 진료지원팀장을 강사로 모시고 ‘환자경험평가 전국 1위 전략 One-Point UP!’ 이란 주제로 CS특강을 진행했다. 마지막 순서로 강동경희대병원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소개하는 ‘환자경험평가 Action Plan’ 발표를 끝으로 대망의 선포식 행사의 막을 내렸다.

이우인 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밝게 인사하기 실천을 통해 긍정적인 조직문화가 한층 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히면서 “이번 슬로건 선포식을 필두로 전 교직원이 합심해 환자 중심병원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해 나가자”고 격려했다.



노영희 기자 nyh2152@medifonews.com
< 저작권자 © Medifo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본 기사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메디포뉴스에 있습니다.

메디포뉴스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416 운기빌딩4층 (우편번호 :06224)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 00131, 발행연월일:2004.12.1, 등록연월일: 2005.11.11, 발행•편집인: 진 호, 청소년보호책임자: 김권식 Tel 대표번호.(02) 929-9966, Fax 02)929-4151, E-mail medifonews@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