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켄뷰, 대표이사 백준혁)의 세계판매 1위 진통제 브랜드 타이레놀은 ‘타이레놀에서 나오는 감기약 주세요’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규 캠페인은 지난 23일부터 TV 광고를 시작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플랫폼과 대중교통 옥외광고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타이레놀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소비자들이 감기 증상에 맞는 타이레놀 콜드-에스 제품을 쉽게 인식하고 선택하는데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상반기에 진행한 ‘더블히어로(타이레놀정500mg, 타이레놀8시간이알서방정) 캠페인’에 이어서 타이레놀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조명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해열진통제 브랜드의 효능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감기는 다양한 바이러스에 의해 코와 목 부분을 포함한 상부 호흡기계의 감염으로, 가장 흔한 급성 질환 중 하나이다. 인후통, 기침, 콧물, 재채기, 발열, 코막힘, 두통 및 근육통 등의 주요 증상을 동반하며, 증상이 시작된 후 약 3일까지 최고로 심해진 후 최대 10일 정도 지속된다.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 치유되지만 2차 세균 감염이 발생하여 중이염, 부비동염(축농증), 천식 악화 등의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는 만큼 초기에 종합감기약을 통해 빠르게 치료하여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해열, 진통, 코 막힘 및 기침 억제를 위한 4가지 성분의 알약인 타이레놀 콜드-에스는 높은 주성분 함량을 통해 인후통, 기침, 콧물, 재채기, 발열, 코막힘의 6가지 감기 증상을 빠르게 완화한다. 대부분의 종합감기약은 1회 2정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타이레놀 콜드-에스는 높은 주성분 함량으로 1회 1정 복용만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타이레놀 콜드-에스의 주요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은 다양한 연구를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되어 전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해열진통제 성분이다. 실제로 영국 국립보건임상연구원(NICE)은 인후염으로 발열과 목의 통증에 아세트아미노펜을 1차 치료제로 우선 권고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아세트아미노펜의 진통 작용은 감기와 동반되는 두통, 오한, 근육통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타이레놀 콜드-에스는 아세트아미노펜 외에 슈도에페드린염산염, 클로르페니라민말레인산염, 덱스트로메토르판브롬화수소산염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기침이나 콧물 등 감기의 다른 제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타이레놀 콜드-에스는 15세 이상 기준으로 1회 1정, 하루 3회 식후 30분에 복용하면 된다.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켄뷰) 셀프케어 사업부 배연희 상무는 “타이레놀 콜드-에스는 약 70년 통증 과학 역사의 ‘세계 판매 1위 진통제 타이레놀’ 브랜드의 기침·콧물·몸살 등 독감·감기증상 완화에 특화된 종합감기약”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은 ’해열과 통증’ 관리에 있어 과학적으로 검증된 아세트아미노펜의 효과와 안전성 기반의 타이레놀 콜드-에스가 감기 증상에 적합한 솔루션으로서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앞으로도 타이레놀은 ‘Care Without Limits (한계 없는 통증 관리)’라는 브랜드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증상과 상황에 맞춘 제품군으로 통증 과학 리더십을 보여줄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