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에서는 암 치료가 끝났지만 아직까지 남아있는 신체적·정신적·사회적 문제 등을 주제로 매년 암생존자와 의료인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이음’을 개최한다.
올해 토크콘서트의 부제목은 ‘우리의 하모니’로 암 치료 중 경험한 병원에서의 에피소드, 암 치료 후 일상생활에서 경험한 어려움과 문제점들의 극복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보는 시간으로 토크쇼 1부가 마련된다.
2부는 암생존자로 구성된 합창단 <하모니 1기>의 노래 공연으로, 암을 극복하고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한 선배 암생존자들이 노래로 들려주는 마음 속 이야기들은 힘든 암 치료 과정을 함께해준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치료 중인 암 환자와 가족에게는 희망과 용기를 선물한다.
암환자, 암생존자, 의료인 등 관심 있는 대구·경북 지역민 누구나 참석이 가능한 대구경북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제5회 토크콘서트는 2024년 11월 11일 월요일 오후 2시, 칠곡경북대학교병원 2동 지하1층 대강당2에서 실시한다.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현장 참여가 가능하며, 이날 현장에서는 식전행사로 암 예방 실천 및 국가암검진 장려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물이 팡팡! 꽝 없는 뽑기’ 이벤트(선착순 120명 한정)를 대구경북지역암센터와 함께 실시하며, 행사 종료 후 방청객 전원에게도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