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병원이 오는 11월 6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024년 심뇌혈관병원 건강강좌’를 대면으로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심혈관 질환에 관심이 있는 환자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국내 최고의 심혈관 질환 전문 교수진이 참여하여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에서는 심혈관, 대동맥, 말초혈관 질환의 증상, 진단, 치료 방법 등을 쉽게 설명하여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성모병원 순환기내과 윤종찬 교수는 '심부전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순환기내과 김성환 교수는 '심방세동의 치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순환기내과 추은호 교수는 '심근경색과 심장마비 예방 및 관리'에 대해 강의하고, 심장혈관흉부외과 홍석범 교수는 '대동맥질환 바로 알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혈관외과 김장용 교수는 '다리혈관 질환의 이해'를, 재활의학과 남경은 교수는 '심장 재활 바로 알기'에 대해 설명하며, 심장에서 말초혈관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강좌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참여가 가능하며, 참석자들에게는 간단한 간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다만, 주차권은 제공되지 않으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