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차병원 난임센터가 개최한 제1회 ‘난임 극복 식생활, 똑!똑!’ 토크 콘서트가 지난 1월 24일 내원환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진행됐다.
대구차병원 난임센터 이광 교수는 ‘난임 극복을 위한 식생활’을 주제로 토크 콘서트 1부를 진행했다. 3대 영양소 섭취법, 난임 치료 중 필요한 영양제와 운동과 체중에 대한 설명으로 호응을 받았다.
2부에서는 차움 푸드 테라피클리닉 이경미 교수가 ‘만성염증 치유로 면역력 키우기’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염증을 유발하는 음식과 예방하는 음식을 비롯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마음 챙김 방법과 식사, 운동법 등 건강한 임신을 위한 노하우를 전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번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A씨는 “중요하다 생각하지만 막상 실천하려면 어려운 게 식생활인데 교수님들의 구체적인 설명을 들으니 당장이라도 따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이런 강좌를 비롯한 이벤트가 앞으로도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구차병원 난임센터 궁미경 원장은 “참석하신 환자분들이 너무 좋아하시는 걸 보니 의료진도 힘이 난다”며 “향후 차병원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해 난임 치료에 도움이 되는 강좌나 이벤트를 선별해 서비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지역 최대규모인 대구차병원 난임센터는 개원 후 2년간 대구·경북 외에도 경기, 인천, 대전, 충청권 등 10만명 이상의 환자가 이용했다. 대구차병원 난임센터는 30년 난임 치료 경력의 궁미경 원장과 강인수 교수를 비롯한 의료진과 난임연구원들의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에 차병원의 기술력과 최첨단 장비를 접목한 높은 임신 성공률로 한강이남 최대 난임센터로 자리매김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