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오는 19일 제 15회 내과 개원의 온라인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내과 주최로 열리는 이번 연수강좌는 각 의료현장에서 내과계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는 의료진의 역량 강화와 추후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연수강좌에서는 일산병원의 내과계 의료진들이 직접 나서 다양한 내과계 질환에 대한 국내외 연구결과와 현장경험을 공유하고 최신치료와 그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1부에서는 일산병원 소화기내과 서정훈 교수, 류마티스내과 이찬희 교수가 공동 좌장으로 나서 △대장게실(소화기내과 조용석 교수) △코로나19 치료제 (감염내과 최흔 교수) △통풍 치료의 목표와 실제 처방(류마티스내과 박진수 교수)등 내과계 질환에 대한 주제발표와 함께 코로나거점전담병원으로서 코로나 환자의 치료경험을 바탕으로 최신지견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돼 있다.
2부에서는 신장내과 신석균 교수와 엔도내과의원 송영득 원장이 좌장으로 나서 △말초혈관 질환의 진단과 치료(심장내과 장지용 교수) △골다공증 약제의 적절한 선택(내분비내과 박세희 교수) △만성 신부전 환자에서 당뇨병의 치료와 관리(신장내과 김재영 교수) 등 내과계 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주제발표를 통해 그간의 치료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성우 병원장은 “이번 연수 강좌는 내과계 질환에 대한 최신의료정보는 물론 최근 가장 큰 이슈가 되는 코로나 관련 주제발표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발표가 준비돼 있어 개원의들의 환자진료에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다양한 학술모임을 통해 지역의료발전·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의사협회로부터 연수평점 3점을 인정받는 연수강좌는 의료인 학술정보 플랫폼 키메디(www.keymedi.com)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으로, 키메디 사이트 내에서 사전등록 후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