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BIGS-AIMS BioScience, AI·바이오 빅데이터 분석 MOU

2021-02-01 16:14:40

양사 시너지 효과로 개발 성공률 제고



신약개발 전문기업 쓰리빅스(대표 박준형)는 신약개발 전략 전문가 기업인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대표 임동석)와 양 기관의 축적된 전문지식 및 기술역량 등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AI를 이용한 신약개발의 공동연구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는 국내 최정상급의 전문가 집단으로서 후보물질 최적화-전임상-초기임상에 이르는 신약 개발의 핵심 단계에서 15건의 국내 신약 파이프라인에 대한 전략 자문 또는 위탁 개발 업무 경험을 축적하였으며, 특히 다양한 시험 수행을 위한 방대한 네트워크와 임상약리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한 임상개발전략 도출 등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 MOU는 쓰리빅스의 후보물질 발굴 및 목표제품특성 제안 능력과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의 최적 전략 제안 및 개발 능력을 통합하여 효과적인 신약 개발 플랫폼을 창출하였다는 의미를 가진다. 이러한 시너지 효과를 통해, 쓰리빅스의 자체 프로젝트들은 더욱 신속한 개발이 가능할 것이며, 개발 성공률 제고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미 양사는 1년 여에 걸쳐 다수의 프로젝트에서 공동 개발을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원활한 의사소통 및 업무수행 체계를 갖추고 있어 쓰리빅스 또는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로 의뢰 되는 다양한 제약사 또는 바이오텍의 신약 프로젝트들도 이러한 플랫폼의 혜택을 동일하게 얻을 수 있다. 이에 해당 플랫폼은 국내 신약 개발 역량 제고에 뚜렷이 기여할 전망이다.

박준형 대표는 “쓰리빅스는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신약후보물질 발굴에 대한 신뢰와 검증을 강화할 것이며,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외에서 가장 우수한 신약개발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동석 대표는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와 쓰리빅스의 협력은 국내 신약개발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국내에 산재된 전문그룹들의 융합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진출을 앞당기는 좋은 선례를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노영희 기자 nyh2152@medifonews.com
< 저작권자 © Medifo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본 기사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메디포뉴스에 있습니다.

PC버전으로 보기

메디포뉴스 서울시 동대문구 천호대로25길, 21 삼성빌딩 203호 (우편번호 :02585)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 00131, 발행연월일:2004.12.1, 등록연월일: 2005.11.11, 발행•편집인: 진 호, 청소년보호책임자: 김권식
Tel 대표번호.(02) 929-9966, Fax 02)929-4151, E-mail medifonews@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