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재단, 대표 허경화)은 오는 10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4층 강당에서 ‘KIMCo 재단 창립 5주년 출연사 간담회’ 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단 출연사들을 대상으로 KIMCo 재단 5년 성과 및 2.0 전략 방향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재단이 2020년 설립된 이후 지난 5년간 민·관 협력사업, 산업계 공동투자·육성 사업 및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사업 등을 통해 이룬 핵심 성과를 공유한다.
또한 ‘혁신을 잇고, 글로벌로 도약하는 K-바이오 협력플랫폼’을 비전으로 한 KIMCo 2.0의 전략 방향이 소개될 예정이다. 제약사 연합 펀드 결성, 오픈 이노베이션 R&D 사업,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등 향후 추진될 주요 사업 방향 및 산업계와의 협력 기반 강화 방안도 함께 논의될 예정이다.
KIMCo 재단 허경화 대표는 “KIMCo 재단은 바이오 벤처와 제약사를 잇는 ‘혁신의 이어달리기’ 를 중심으로 산업계를 대표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했다”고 말하며, “지난 5년간 축적한 산업계 협력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제약 ·바이오산업이 더욱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수요 기반 투자·육성과 민 ·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KIMCo 재단은 2020 년 국내 59개 제약사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공동 출연해 설립된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산업계의 역량과 자원을 결집해 혁신 성장을 이끌고 있다.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와 기술지원, 제약 ·바이오 전문가 그룹의 멘토링 및 컨설팅, 글로벌 사업화 지원 등을 통해 국내 바이오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