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경북대학교병원은 지난 12일 오전 10시 1대강당에서 ‘칠곡경북대학교병원 공공 임상교육훈련센터 착공식’을 개최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착공식은 양동헌 경북대학교병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축사(정순기 경북대학교 연구부총장, 윤혜준 교육부 의대교육기반과장, 정통령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정책관, 이병헌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장, 유정근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 ▶건립현황보고(정민규 임상교육훈련센터 건립추진단장) ▶ 테이프 컷팅식(건립부지 내)순으로 진행되었다.
칠곡경북대학교병원 공공 임상교육훈련센터는 2022년 4월 교육부 ‘국립대병원 임상교육훈련센터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건축기획·설계 등을 거쳐 2026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며, 모의 실습 중심의 체계적인 임상 교육·훈련 및 기타 지역 내 공공보건의료 교육 수요 충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등 특히 내시경 분야에 특화된 교육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양동헌 경북대학교병원장은 환영사에서 “임상교육훈련센터에서 다양한 보건의료 직종의 종사자들이 충분한 모의실습을 경험하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임상적 판단력과 술기를 체계적으로 연마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직종 간 다학제 협업 훈련을 통하여 보다 통합적이고 실무 중심의 임상 교육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