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아인은 5월 9일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주최하는 ‘2025년도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ASD 환자 대상 삼차신경 전기 자극 탐색 임상시험에 대한 결과치와 뉴아인이 연구개발한 멘탈 헬스케어 제품 ‘위드녹스(WITHNOX)’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 소아청소년 정신건강 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최신 연구 및 치료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뉴아인은 행사장 내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의료 관계자들과 활발한 교류를 진행했고, 전자약 기술 기반 ADHD 치료의 임상적 가능성과 발전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분당서울대병원 유희정 교수와 공동으로 진행한 삼차신경 전기 자극 기반 자폐스펙트럼 장애(ASD) 탐색 임상 결과를 공개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임상 결과는 안전성과 함께 사회성, 정서 조절, 수면 개선 등 주요 평가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을 보여, ADHD 및 ASD 대상 치료 가능성을 입증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뉴아인의 멘탈헬스케어 제품 ‘위드녹스(WITHNOX)’는 수면 중 이마 부위의 삼차신경을 비침습적으로 자극하여 전두엽의 신경 활성을 유도하고, 집중력 향상 및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웰니스 기기다.
현재 국내 KC 인증을 완료하고 뉴아인 네이버 공식 스토어를 통해 직접 판매 중에 있으며, 2개월 체험 방식으로도 판매를 진행 중에 있다. ‘위드녹스(WITHNOX)’는 약물 치료에 대한 부담 없이 가정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두엽 관리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뉴아인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는 의료 전문가분들과 직접 소통하며 소아 청소년들의 정신 건강에 대한 이해와 새로운 치료 방향성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임상 및 연구 데이터를 바탕으로 헬스케어 제품뿐만 아니라 개인용 의료기기에 대한 영역을 넓혀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