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썸바이오, 기능성 소재 개발 및 사업화 위한 전략적 MOU 체결

2023-06-27 10:15:22

체지방 감소 및 근력 개선 위한 기능성 소재 개발 및 사업화 목표



㈜빅썸바이오(대표이사 박지예)가 ‘체지방 감소 및 근력 개선’을 위한 기능성 소재 개발을 목표로 국내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3사 및 대만 유산균 전문 기업 글락바이오텍(Glac Biotech Co., Ltd.)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빅썸바이오는 건기식 기능성 소재 개발, 제조, 유통에 전문성을 지닌 ㈜네오크레마(대표이사 한기수), ㈜뉴트리원(대표이사 권진혁), ㈜코스맥스엔비티(대표이사 윤원일)와 국내 컨소시엄을 결성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건기식 연구개발, 개별인정, 유통 등 사업화을 위해 다각면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협약을 체결한 대만의 상장기업 글락바이오텍은 독자적인 PRONEX 기술를 보유해 안정성이 뛰어난 프로바이오틱스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이번 기능성 소재 개발에 글락바이오텍의 특허받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주원료로 사용된다. 글락바이오텍 관계자는 “한국의 엄격한 개별인정 원료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연구 지원 및 품질관리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빅썸바이오 박지예 대표는 “건강기능식품 업계는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을 위해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지만, 아직 그 장벽이 높은 상황”이라며, “이를 타개하기 위한 전략으로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과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덧붙여, “건강기능식품 원료, 유통, 제조, 연구 분야에서 전문성을 지닌 각 기업들의 협력으로 앞으로 인허가 및 시장 진출에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체지방 감소 및 근력 개선의 2중 기능성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별인정 받은 사례는 전무하다. ㈜빅썸바이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속하게 개발을 이끌어 개별인정 최초 사례를 차별화로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목표다. 

한편, ㈜빅썸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 및 유통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R&D, 기획, 마케팅, 제조·운영 등 사업 전반에 경험과 역량을 갖춘 경영진과 파트너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전 생애 주기별 기능성 소재에 중점을 두고 개별인정형 소재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영희 기자 nyh2152@medifonews.com
< 저작권자 © Medifo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본 기사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메디포뉴스에 있습니다.

메디포뉴스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416 운기빌딩6층 (우편번호 :06224)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 00131, 발행연월일:2004.12.1, 등록연월일: 2005.11.11, 발행•편집인: 진 호, 청소년보호책임자: 김권식 Tel 대표번호.(02) 929-9966, Fax 02)929-4151, E-mail medifonews@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