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경옥고, 새 CF 공개와 함께 100포 라인업 출시

2024-04-30 09:22:20

백종원 대표의 회복 비결,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 챙길 수 있는 제품 이미지 어필
소비자·약국가 편의 고려한 새 단위 포장 출시, 제품 진열 편리한 패키지 적용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광동 경옥고’의 새로운 CF를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규 CF에는 ‘시장에 가면~’이라는 가사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놀이음악과 함께 전통시장, 방송국, 해외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약하는 백종원 대표가 등장한다.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바쁜 백종원 대표의 체력 관리 방법이 광동 경옥고’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엔딩에는 요식업계의 프로페셔널(백PRO)로 불리는 그가 회복력의 비결로 광동 경옥고를 소개한다.

광동 경옥고는 생지황즙∙인삼∙복령가루∙꿀 등 4가지 약재를 최적 비율로 배합한 후 GMP 인증 설비에서 120시간 동안 증숙하는 과정을 거쳐 제조하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피로가 누적된 직장인, 병중병후 자양강장이 필요한 회복 중 환자, 갱년기 장애를 겪는 중장년층 등 수요가 다양하다.

신규 CF 공개와 함께 100포 포장 라인업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100포 라인업은 약국에서 10포 단위로 구매하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약사 및 소비자 편의성 향상을 고려한 제품이다. 최근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아지며 소량 구매 수요가 늘었다.

100포 라인업은 약국 진열이 편리하도록 외부 패키지에 절취선과 접지선을 적용, 상자 뚜껑을 제품 안내 팝업으로 변형할 수 있는 구조로 제작됐다. 첫 구매 시 대단위 포장 구매가 부담스러운 소비자는 10포 단위로 구매해 복용할 수 있다. 약사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수요자 중심 제품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광동 경옥고는 1등 브랜드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 없는 연구를 통해 제품 개선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광동제약 창업 품목으로서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광동 경옥고의 오리지널리티는 다른 이들이 쉽게 흉내 낼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동 경옥고는 한약제제 일반의약품 중에서도 효능에 대한 연구가 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광동 경옥고를 소재로 연구한 〈홍삼추출물과 경옥고의 항피로효능 비교 연구〉 논문을 비롯해 〈미세먼지에 의한 폐 손상 보호효과〉, 〈전통적인 한방 처방 경옥고의 면역 증강 효과〉, 〈경옥고의 갱년기 증후군 개선 효과〉 등 다수의 관련 논문이 과학논문색인(SCI) 및 유수의 과학저널에 게재됐다.


노영희 기자 nyh2152@medifonews.com
< 저작권자 © Medifo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본 기사내용의 모든 저작권은 메디포뉴스에 있습니다.

메디포뉴스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416 운기빌딩6층 (우편번호 :06224)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 00131, 발행연월일:2004.12.1, 등록연월일: 2005.11.11, 발행•편집인: 진 호, 청소년보호책임자: 김권식 Tel 대표번호.(02) 929-9966, Fax 02)929-4151, E-mail medifonews@medifonews.com